본문 바로가기

CHINA BIZ/WEBTOON

《련어경창》웹툰킹 주간랭킹 1위 재상륙, 《귀도》2위 도약

웹툰킹(网漫王) 발표, 7월 4주 중국 인기웹툰

일본 인기 백합 만화 《련어경참》이 이번주 웹툰킹 주간랭킹 1위를 다시 차지한 가운데 중국 인기 작가 wlop이 그린 판타지 작품 《귀도》가 4계단 상승하여 2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주간 순위를 기록했다. 웹툰킹 플랫폼이 발표한 7월 4째주 랭킹에 따르면,  《달콤한 물린 자국》이 안정세를 보이면서 3위를 차지했고, 지난주 1위였던 《성야소하》는 이번 주 6위까지 추락했다. 한편, 웨이보동만이 제작한 《여권세계의 남검선》은 처음으로 웹툰킹 주간 랭킹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8위에 올랐다. 

 

7월 4째주 인기 웹툰 차트 10위 안에 든 작품은 '련어경창',  '귀도',  '달콤한 물린 자국', '진혼가', '만사조황', '성야소하', '오오대포', '여권세계의 남검선', '단뇌', '투라대룍4-종극투라' 총 10편이다.

 

'련어경창'(ささやくように恋を唄う;Whispering You a Love Song)은 일본 만화가 竹嶋えく그린 작품으로 2019년 4월부터 <코믹백합> 잡지에 연재 시작되어 6월에 단행본을 발행하였다. 7월 22일 기준으로 '련어경창'의플랫폼 인기지수는 1757만 돌파하여 찜하기수는 7.7만을 돌파했다.

 


2위 작품인 '귀도'은 일러스트레이터인 Wlop(왕링)이 그림으로 인간과 우족이 함께 사는 노라대륙은 스토리 무대로 노라 대륙 곳곳에서 벌어지는 세력들의 얽히고 설킨 갈등을 그린다.

해금연(얼음공주)은 해금국왕이 빙하에서 주운 여자아이로 왕에게 사랑을 받지만 국민들은 그녀가 불행을 가져오는 괴물이라 미워한다. 성당 사람들이 그녀를 내놓으라고 요구하자 왕이 이를 거부해 전쟁이 벌어졌다. 마음이 순수하고 선량한 그녀는 자신의 나라를 떠나 다시 사람에게 상처주지 않겠다고 다짐하였다.

귀도는 노라 대륙에서 가장 무서운 킬러다. 일찍이 몬테네그로의 전투에서 상장을 죽인 적이 있는데, 십만 철갑은 그를 끌고 갈 수 없다. 대륙 최대의 킬러 그룹을 혼자 힘으로 무너뜨린 적도 있고, 당시 명진강호의 킬러 실링스는 그의 실력에 버티지 못했다. 하지만 귀도는 어디에서 왔는지, 또 어디로 갔는지 아는 사람이 없다. 사람들은 그가 죽음을 부르는 검은 칼날을 들고 하늘을 거스를 것이라고 말한다.

 

22일 기준으로 '귀도' 플랫폼 인기치는 4억300만을 달성하여 찜하기수 191만을 돌파하며 유요기만화 성장랭킹 1위에 올랐다.

 

이번 주 TOP10에 새로 입성한 '여권세계의 남검선'은 웨이보동만과 동만사 스튜디오 공동 제작해 남자 주인공 수선함으로 재탄생해 여권세계를 넘나들며 수많은 미녀들과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여권세계의 남검선'은 22일 현재 플랫폼 인기지수가 5193만 넘어 찜하기 수 45만을 기록하여 웨이보동만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웹툰킹(网漫王)은 콰이칸, 텐센트, 웨이보동만, 유요기 등 중국의 주요 웹툰플랫폼에서 연재되는 웹툰을 대상으로 매주 관객 반응을 집계하여 매주 통합 웹툰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자세한 랭킹은 모바일웹 manhuaking.cn 이나 위챗 미니프로그램 网漫王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