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A BIZ/WEBTOON

中 웹툰랭킹,《일인지하》-《련어경창》주간 랭킹 1위!2위 연속 차지

웹툰킹(网漫王) 발표, 6월 3주 중국 인기웹툰 

《일인지하》와 련어경창》이 중국 최고의 인기웹툰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웹툰킹(网漫王) 플랫폼이 발표한 2월 3째주 통합 인기랭킹에 따르면, '일인지하', '련어경창'이 4주 연속 웹툰킹 주간 랭킹 TOP3를 차지했다.  3위에 오른 《진혼가》역시 4주 연속 TOP3에 함께했다. 

 

뒤를 이어  '귀도'와 '추봉'이 나란히 한 단계에 올라가 4위와 5위를 차지했고, 성해동만이 제작한 '령여성도'는 이번주 첫 등장하여 10위에 안착해 눈길을 끌었다.

 

 

'일인지하'는 동만당에서 출간된 米二가 집필한 작품으로 2016년 정식 연재되어 대학생 장초남이 청명절에 귀향해 신비한 소녀 펑보보와 마주쳤고, 생면부지였지만 펑보보가 장초남이 매무 익숙하다고 느꼈고 그를 데리고 자기가 알바하는 택배회사까지 갔다. 펑보보의 신세를 찾는 것을 돕기 위해, 그리고 할아버지와 자신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장초남의 삶은 철저히 전복되어 펑보보와 함께 이인 여행을 떠났다.

 

6월 17일 기준 '일인지하'는 현재 텐센트동만 플랫폼에서의 작품 인기지수가 219억을 돌파하며 지난 주보다 2억, 좋아요 수는 507만을 돌파하였고 지난주보다 3만을 증가하였으며 텐센트동만 베스트셀러 차트 1위와 월표 차트 3위를 차지했다. '일인지하' 동명 모바일 게임은 지난 5월 말 오픈한 이후 많은 게이머와 만화 및 애니메이션 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GameLook가 6월 12일에 발표한 '2020년 5월 모바일 게임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5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176억8000만 위안으로 4월보다 11.9% 성장했다. 한편 5월 신규 게임 차트에는 '카이도기원'을 제외하고 모두 IP 게임으로, '일인지하' 모바일 게임은 오픈 5일 만에 신규 게임 매출 차트 1위에 올라갔으며 첫 달 매출은 1억 위안으로 예상되었다.

 

한편 5월 모바일 게임 매출 TOP50 중의 IP 게임 매출과 수량 분포에서 소설IP 수는 지난해에 비해 다소 증가했지만 매출 비율은 떨어졌다. 이와 반대로 애니메이션 IP는 양적 감소는 눈에 띄지만 '일인지하'가 비롯된 신규 게임과 '나루토' 5월의 역세 증가에 힘입어 매출 비중이 눈에 띄게 늘었다. 나머지 IP 게임 매출과 수량은 큰 변화가 보이지 않으며 분포 추세는 해당 달의 모바일 게임의 전체적 성적과 직결된다.

 

한편 '일인지하' 동명 인터랙티브 만화가 지난 29일에 '1001' 플랫폼에 공식 등장했다.

 

금주에 새로 TOP10에 오른 '연여성도'는 성해동만이 출품하고, 방자석 글 및 불이 그림으로 제작한 도시 멜로 웹툰이다. 아역배우 출신 오악이 자라면서 인기 위기를 겪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 소속사가 그를 중심으로 아이돌 그룹을 결성하기로 했다. 그런데 새 멤버는 머리는 심플하고 팔다리는 발달했고 운동선수 출신인 나운권이 나타났으며 한 그룹에 있는 두 사람의 일상을 담는 스토리를 그려준다.

 

'연여성도'는 2017년 유요기만화에 정식으로 공개되었으며 현재 201회까지 연재되고 있으며, 플랫폼의 인기지수가 6181만 달하였으며 찜하기지수는 183만을 돌파했다.

 

 

이로써 금주 TOP10에 오른 작품은 '일인지하', '련어경창', '진혼가', '귀도', '추봉', 범×학 요사록', '서규자', '단뇌', '수련 삼천년', 쇄룡', '련여성도'이다.

 

웹툰킹(网漫王)은 콰이칸, 텐센트, 웨이보동만, 유요기 등 중국의 주요 웹툰플랫폼에서 연재되는 웹툰을 대상으로 매주 관객 반응을 집계하여 매주 통합 웹툰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자세한 랭킹은 manhuaking.cn 이나 위챗 미니프로그램 网漫王 에서 확인할 수 있다.